본문 바로가기

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

바로확인

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

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

 

혈뇨는 소변을 볼 때 우리의 혈액과 적혈구가 소변에 섞여 나오는 것을 말하는데, 이것은 보통 당신의 몸이 아프다는 신호입니다.

 

혈뇨는 많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.

 

 

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

소변에서 피가 나온다면:

1. 비뇨기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2. 비뇨기 결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△  3. 비뇨기 종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△  감염은 점막 울혈, 부종, 모세혈관 파열로 이어져 안에 있던 혈액이 비뇨기 계통으로 스며들어 혈뇨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.

 

△  혈뇨는 육안혈뇨, 즉 소변이 선홍색 또는 육수색인 것을 볼 수 있고, 두 번째는 현미경하혈뇨, 즉 환자의 육안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미경 아래에는 소변에 적혈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, 다른 하나는 비뇨기 결석에 의한 혈뇨로, 결석이 체내에서 활동하여 요관 점막을 자극하여 점막 표면의 모세혈관이 파열되어 혈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△  위의 두 가지 모두 양성 질환으로 육안 혈뇨나 무통성 전 과정 혈뇨가 다량 존재할 경우 증상이 점차 악화되고 비뇨계 종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비뇨기과에서 채초나 ct, 심지어 방광경 검사를 통해 원인을 명확히 한 후 대증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 

△  비뇨기 계통에 가까운 장기 질환.비뇨기 계통에 문제가 생기면 거기에 가까운 생식 계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립선 질환이 있고 또 질, 자궁의 질환에 의해서도 요혈이 생길 수 있는 그런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.

 

 

△  혈액 질환.흔히 볼 수 있는 백혈병 등 혈액 질환은 전신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소변 혈액은 합리적인 수준이며 이러한 질병은 일반적으로 생명 안전에 큰 해를 끼치므로 적시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
 

 

△ 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👍 보면 좋은 참고사항 👍

 

진료비 병원비 지원금 모르면 바보,,, 본인부담금 비율 알아보자  바로보기

 
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

진료만받은 환자의 병원비 본인부담금 안내: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시겠습니다. 사랑하는 가족 위해서라도, 자신을 위해서라도 의료비 및 건강지원 관련 정보는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래요. 행복

deskmini.tistory.com

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

왜  소변에서

왜  피가

 

 

이어서 보기

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아래 이어보기 바로 확인 하세요. 

__

소변에서 관련 더보기~

 

우리의 생각이 바뀔 때, 우리의 삶도 변합니다. 

공유드린 내용은 왜 소변에서 피가 나는가 알아보았습니다.   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