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통증 치료제로는 간단하게 설명

바로확인

통증 치료제로는 간단하게 설명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 

📦 보면 좋은 한가지 📦

 

건강보험 가입자라면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무조건 지원 바로보기

 

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

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알아보시겠습니다. 건강한 몸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. 알아보자 :: 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♠ 보건소 진료비 120

oldpump.tistory.com

알아보자 :: 통증 치료제로는 간단하게 설명

통증 치료제로는

 

관절 통증은 발병 확률이 매우 높으며 특히 중장년층과 노년층에서 관절 통증이 더 잘 나타납니다. 관절통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 일상적인 타박상 외에도 관절활막염, 류마티스관절염, 화농성관절염, 골관절염 등 관절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즉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.

 

 

통증을 치료하는 약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

진통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△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진통제를 사용하는지는 의사의 지도 하에 사용해야 합니다.

 

 

△  1. 해열진통제, 항염증제, 아스피린, 소염통, 바오타이손, 파라세타몰 등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진통효과가 비교적 약하여 중독성은 없지만 부적절한 사용으로도 불필요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사용범위가 비교적 넓기 때문에 임상적으로 보고된 진통제의 이상반응은 주로 이러한 종류의 약물에 의해 발생합니다.

 

 

△  2. 중추성 진통제 트라마돌로 대표되는 인공적으로 합성된 중추성 진통제이며 진통 메커니즘이 오피오이드와 완전히 동일하지 않아 비마취성 진통제이며 트라마돌의 진통 효과는 비교적 약하며 주로 다양한 급성 통증 및 수술 후 통증에 사용됩니다.

 

 

△  3. 마취성 진통제, 모르핀, 두벤딘 등의 오피오이드 약물로 대표되며, 이 약물은 진통 효과가 매우 강하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중독될 수 있으므로 국가에서 이러한 약물에 대한 엄격한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함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△ 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모르핀 염산염 제어 방출정과 모르핀 황산염 제어 방출정은 더 우수하고 효율적이며 진통제는 임상의의 지도 하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
 

 

△ 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.

 

이어서 써머리

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아래 이어보기 필 확인이요. 

__

건강한 마음은 우리의 삶에서 의미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수적입니다. 

정리드린 내용은 통증 치료제로는 이였습니다. 상기 글이  도움이 되셨길...